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마케팅 공부/블로그수익

애드센스! 콘텐츠, 저작권 관련 자주묻는 질문 모음

성인용 콘텐츠를 올리면 애드센스 계정이 어떻게 되나요? 저작권이 있는 자료의 경우는 어떻게?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사람들로부터 위와 같은 질문들이 심심찮게 들려온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니 다음처럼 성인용 콘텐츠, 저작권 자료와 관련된 자주 묻는 질문 (FAQ)을 잘 정리해 놓았다. 한 번 참고해 보시기를..



구글애드센스



콘텐츠 관련


Q. 다른 사람이 제 웹사이트에 올린 콘텐츠가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A. 다른 방문자가 귀하의 웹사이트에 올렸다고 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웹사이트의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만약 해당 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된다면 이 콘텐츠에 대해서도 관리 의무가 있습니다. 


Q. 왜 애드센스는 성인 콘텐츠에 민감할까요? 


A. 광고주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자신의 광고가 성인용 콘텐츠와 함께 게재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정책은 광고주들이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에 대해 가질 수 있는 부정적인 인식을 예방하고, Google 브랜드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이는 전체 애드센스 ECO 시스템과 게시자 여러분에게도 악영향이 미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Q. ‘섹스’, ‘성관계’ 등의 단어들이 어쩔 수 없이 사용될 수 밖에 없는 경우에도 정책에 위반되나요? 


A. 성인 관련 단어보다 본문에 게재된 내용이 어떤 내용을 포함하고 있느냐가 더욱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됩니다. 또한 이미지없이 부적절한 텍스트만으로도 정책 위반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주셔야 합니다. 


Q. 연예인의 섹시 컨셉 사진이나 수영복 사진도 정책에 위반되나


A. 이 경우에도 본문에 게재된 내용이 어떤 내용을 포함하고 어떤 의도가 담겨져 있느냐가 더욱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될 것 같습니다. 불건전한 의도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여전히 애매한 부분이 있는데, 그렇다면 가족용 콘텐츠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나요? 


A.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에게 노출하기에 부적절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이 포함된 콘텐츠는 성인용 콘텐츠로 간주됩니다. 해당 콘텐츠를 직장동료 또는 가족과 함께 볼 수 있을지를 판별 방법으로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저작권 관련

 


Q. 토렌트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면 정책 위반인가요? 


A.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거나 해당 콘텐츠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경우에는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MP3 파일, 동영상 파일, TV 쇼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을 공유하는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 게재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Q. 스크랩만으로 이루어져도 정책 위반인가요? 


A. 다른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복사하거나, 허가 또는 적절한 법적권한 없이 다른 출판물의 콘텐츠를 재구성하여 옮기고 여기에서 수익을 올리는 행위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으로 간주됩니다. 공유할 만한 콘텐츠나 특별히 마음에 드는 글을 발견해도 복사하지 마십시오. 그 대신, 해당 주제에 대한 자신만의 

의견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Q. 저작권 위반 자료가 있는 다른 사이트로 안내하는 링크도 정책 위반인가요? 


A. 만약 해당 자료가 저작권에 위배된다면, 링크를 통해 타 사이트로 안내하는 것도 정책 위반에 해당됩니다. 이와 반대로 스크랩 한 내용물에 저작권 위반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도 정책 위반에 해당됩니다.


출처 : 구글 애드센스 가이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