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마케팅 공부/블로그수익

구글애드워즈 키워드 도구 유용하네




구글애드워즈에 접속하면 키워드 도구라는 게 있네요. 찾고 싶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그 키워드의 세계검색량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애드워즈


위 사진처럼 키워드 도구를 클릭하면 다음처럼 키워드 관련 정보가 뜹니다.



애드워즈




만약 '인터넷'이라는 키워드를 치면 이와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정보도 함께 나옵니다. 어떤 키워드가 경쟁력있을지 판단할 수 있도록 낮음, 높음 등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키워드도구



키워드 별 예상 CPC를 검색하고 싶으면 항목에서 '예상CPC'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구글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애드워즈키워드도구


그러면 위 사진 오른쪽처럼 예상 단가가 뜹니다. 비슷한 키워드라도 단가에서는 확연히 차이가 나네요. 이런 키워드 도구를 잘 활용하면 좋겠지만, 제가 초짜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예상CPC


수익 블로그에 가면 보험 관련 글들이 많던데, 이유를 보니 CPC 단가가 일반적으로 높아서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보통 1000원을 다 넘어가네요.


그러고 보면 밥상은 잘 차려져 있는데, 숟가락질과 젓가락질을 잘하는 것은 역시나 사용자의 몫인 것 같습니다. ㅜ,ㅜ


애드워즈 사이트 도움말에서 다음 내용을 발췌했습니다. 구글애드워즈의 광고주가 어떻게 키워드를 잡고 광고를 진행해 나갈지 팁을 주는 글입니다. 애드센스수익을 올릴 수 있는 키워드를 잡고 글을 쓰거나 블로그에 글을 쓸 때도 어느정도는 관련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에서도 방문자를 붙잡기 위해서는 키워드 공략이 필요하니까요.


한번 참고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1. 처음 키워드 목록을 작성할 때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봅니다.

먼저 비즈니스의 주요 카테고리 및 관련 구문과 용어를 파악합니다. 고객이 광고 대상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어떤 단어나 문구를 사용할지 생각해 보세요.


남성용 운동화를 판매하고 있다면 고객이 기본적으로 이용할 만한 카테고리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에: 남성용 운동화). 여기에 귀하의 제품에서 자주 사용되는 다른 용어가 있으면(예: '남성용 스니커즈', '남성용 테니스화')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구체적인 상표와 제품명을 포함하여 키워드 목록을 확장합니다.



2. 광고 목표에 따라 보다 일반적이거나 구체적인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잠재고객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광고 주제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구체적인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하지만, 키워드가 너무 구체적이면 광고를 보여줄 수 있는 잠재고객의 수가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예를 들어, 특수화를 판매하는 경우 구체적인 키워드를 사용하면 귀하의 비즈니스와 연관된 용어에 대해서만 광고가 게재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키워드에 너무 일반적인 용어를 추가하면 비즈니스와 관련되지 않은 검색어에도 광고가 게재되기 때문에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다수의 검색어에서 게재될 수 있게 하려면 일반적인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대형 신발 매장의 경우 '신발'과 같은 일반적인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하여 입찰가도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더 일반적이거나 더 구체적인 키워드를 테스트하여 어떤 키워드의 실적이 더 우수한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이든 구체적이든 항상 광고 및 웹사이트와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주제별로 유사 키워드를 묶습니다.

제품, 서비스 또는 기타 카테고리에 따라 키워드를 주제별로 묶어보세요. 이렇게 하면 키워드 주제에 대한 광고를 만들 수 있고, 잠재고객이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검색할 때 보다 관련성 높은 광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를 주제별로 묶으면 계정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

사탕 가게를 운영하는 경우 '초콜릿 캔디'에 대한 키워드 그룹과 '새콤한 캔디'에 대한 키워드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 키워드 그룹별로 광고그룹을 만들고, 각 광고그룹에서 '초콜릿 캔디'와 '새콤한 캔디'에 대한 구체적인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잠재고객이 '부드럽고 달콤한 초콜릿'처럼 '초콜릿 캔디' 광고그룹에 있는 키워드를 검색할 때 초콜릿 캔디에 대한 광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4. 적절한 수의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광고그룹 하나에서 20개가 넘는 키워드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광고주는 광고그룹당 5~20개의 키워드를 적정선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키워드를 주제별로 묶는 것은 절대 잊지 마세요. 확장검색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맞춤법 오류, 복수형 등의 유사 키워드를 포함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2~3개 단어로 된 키워드(1개 구문)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예>

광고그룹에 확장검색 유형의 키워드인 '테니스 신발'이 있으면 아래 표와 같은 유사 용어가 검색될 경우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잠깐 상식...

광고그룹 하나에서는 최대 5,000개까지, 계정에서는 최대 50,000개까지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주들의 경험에 따르면 관련성 높은 클릭의 대다수는 타겟팅 정확도가 높은 일부 키워드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출처 : 구글애드워즈도움말




[구글애드워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