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마케팅 공부/블로그수익

구글 애드센스 정책 4가지, 사용중지 계정 다시 사용할 가능성은?


다음은 평소 궁금했던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한 질의응답이다. 애드센스 FAQ에서 발췌했다.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준다. 깐밥 긁듯이 긁어주는 다음 구글 애드센스 관련 글을 참고하자.



애드센스 정책



1. 비키니를 입은 소녀의 이미지는 성인용 콘텐츠로 간주되나요?

애드센스 정책에 따라 음란하거나 자극적인 포즈를 포함한 이미지나 동영상 콘텐츠 또는 가슴, 엉덩이 또는 가랑이 부분의 자세한 사진은 성적인 콘텐츠로 간주됩니다. 그러므로 문제가 제기된 비키니 사진이 음란하거나 외설적인 경우 성인용 콘텐츠로 간주됩니다.



2. '다운로드 링크' 버튼 아래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나요?

'다운로드' 버튼 아래에 광고를 배치하면 사용자가 광고를 다운로드 링크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 항상 광고를 '다운로드' 링크로부터 멀리 배치하여 사용자가 '다운로드' 버튼을 쉽게 볼 수 있어야 합니다.



3. 고급형 휴대기기에 최적화된 페이지 상단에 300*250 광고단위를 게재하는 것은 정책위반인가요?

예, 정책 위반에 해당됩니다. 이러한 광고 구현은 광고가 고급형 휴대기기용 사이트 첫 화면의 많은 공간을 차지하게 되어 사용자의 이용 만족도가 떨어집니다. 항상 사이트에 대한 사용자의 이용 만족도를 고려하여 사용자가 계속 방문하도록 하세요.



4.내 계정이 사용중지되고 이의신청이 거부되었습니다. 내 계정을 다시 사용할 수 있나요?

Google은 프로그램 정책 준수와 관련된 사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은 게시자, 사이트 방문자 및 광고주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따라서 계정 정지 결정이 번복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계정 정지 결정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거나 정책 위반이 귀하 또는 귀하의 책임하에 있는 사용자의 의도나 관리 태만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은 정책 위반 이의신청 - 사용중지된 계정 양식을 통해서만 문의하세요.


이의신청서가 제출되면 최대한 신속하게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하여 결과를 알려 드릴 것입니다. 다만, Google은 언제든지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한 계정을 정지할 권리가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다고 반드시 계정이 다시 복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계정에서 이의신청서는 한 번만 제출할 수 있으며 추가로 제출된 신청서는 검토되지 않습니다.


출처 : 애드센스 FAQ


[애드센스 FAQ 후다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