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마케팅 공부/구글서비스

구글 '알아두면 좋은 정보'서비스 살펴보니..


구글이 소비자 교육 캠페인인 '알아두면 좋은 정보'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용자의 온라인 정보를 올바르게 보호하고 이해하기 위한 실천요령을 제공한다고 한다. 궁금해서 직접 들어가보니 한글 버젼으로 잘 설명이 되어 있다.




구글 알아두면 좋은 정보




안전한 인터넷사용, 웹과 내 데이터, 구글과 내 데이터, 데이터 관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하나인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클릭해 보았다. 



구글의 보안도구


구글을 사용하면서 겪게 될 보안관련 문제에 대한 실천요령을 제시해주는 항목들이 많다. 악성코드, 광고사기, 쇼핑안전, 화면 잠금 설정 등 개인보안을 도와줄 수 있는 지침들이 제시되어 있다. 구글에 자기 이름을 치면 온갖 정보들이 무차별적으로 노출되는 걸 볼 수 있는데, 개인 보안을 위해서도 이런 실천지침을 한번쯤 읽을 필요가 있다.


그 중 쓸만한 정보를 찾아보니 구글크롬의 시크릿모드 사용 관련 내용이 있다. 시크릿 모드로 크롬을 사용하면 다운로드 관련 기록이 남지 않는 다고 한다. 사용방법은 구글크롬을 열고 '도구'아이콘을 누르고 새 시크릿 창으로 열면 된다.




구글크롬



<관련 내용>

시크릿 모드에서 연 웹페이지와 다운로드한 파일은 인터넷 사용 기록 및 다운로드 기록에 남지 않습니다.

열었던 시크릿 창을 모두 닫고 나면 새로운 쿠키가 전부 삭제됩니다.

시크릿 모드에서 Chrome 북마크 및 일반 설정에 대해 변경한 사항은 항상 저장됩니다.


역시 구글은 찾아보면 깨알같은 기능들이 많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