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마케팅 공부/블로그수익

애드센스상단광고가 클릭율이 더 좋네. 그나마..


애드센스광고게재위치를 두고 나름 씨름해봤다. 


애드센스수익은 아습이지만 광고게재위치를 조정함에 따라 광고수익에 변화가 생긴다는 걸 알았다. 

다른 수익블로그를 눈팅하면서, 애드센스광고는 상단에 가장 큰걸로 2개 배치하는 게 일반적으로 수익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나도 따라서 해보니 역시나 애드센스는 상단에 배치하는 게 클릭율이 더 좋았다.



<변경전>


애드센스위치



변경전에는 위처럼 본문 상단과 하단에 각각 1개의 애드센스 이미지형 광고를 달았다. 둘 다 이미지형 광고이자, 크기도 같고 가장 큰 놈으로 달았다. 클수록 눈에 확 띄기 때문이다. 그런데 애드센스클릭율이 영 꽝이었다. 좀 입질이 와야되는데 2주정도까지 감감 무소식이었다. 




<변경후>



애드센스위치



그래서 남들하는데로 위처럼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 2개를 배치했다. 둘 다 이미지형 광고이고, 제일 큰 놈으로 2개 달았다. 그랬더니 클릭율이 하루 3~4배 이상정도 더 나오기 시작했다. 현재까지는. 


기존의 하루 클릭율 : 1개

바꾼 후의 하루 클릭율 : 3~4개


그래봤자 쥐알만한 수익이지만 말이다. 그전에 초쥐알만한 수익이었으니 3~4배가 그린 큰 변화는 아니다.

그래도 그 전에 하루 클릭율이 1개가 될까말까한 것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이다. 


클릭율은 블로그마다 다르니 이게 꼭 정답일 수는 없지만...

애드센스는 상단광고에 노출시키는 게 가장 무난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