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마케팅 공부/블로그운영

구글애널리틱스가 블로그에 좋은 점



구글 애널리틱스라고 불리는 구글웹로그 분석을 사용하면 어떤 효과를 누리게 될까?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어 발췌했다. 다음 내용을 보면 뉴스 블로그인

허핑턴 포스트도 구글애널리틱스를 사용해 방문자들의 검색동향을 살펴 콘텐츠를 활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블로그도 애널리틱스를 설치했는데 방문자의 동향을 알 수 있어 편리하다. 검색유입자가 얼마나 되는지, 재방문 비율은 얼마나 되는지, 어떤 콘텐츠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기 용이하다. (애널리틱스 링크는 이 글 끝에..)


구글





주택담보대출 업계 1위인 Agency.com은 검증된 웹디자인에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도구와 Google 웹로그 분석을 함께 사용하여 전환율을 25% 끌어올렸습니다.


미국암협회는 Google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웹에서 ROI를 극대화하고 전 세계 환자들을 치료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BuildDirect's의 과제는 검색 엔진 광고 및 이메일 뉴스레터에 분기마다 소비되는 1백만 달러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BuildDirect가 어떻게 전환수를 늘리고 고객 참여를 높였으며 온라인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한 보다 나은 방법을 발견했는지 알아보십시오.


Carolina Rustica는 Google 애드워즈, 웹로그 분석, Checkout 및 Base를 사용하여 오프라인 100%의 영업 실적을 온라인 85%까지 끌어올렸습니다.


CKE Restaurants는 현재 웹상에서 매우 혁신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면서 CKE는 브랜드 이미지 개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을 사용한 지 1주일 만에 Discount Tire의 온라인 매출이 14% 증가했습니다.



허핑턴포스트



Huffington Post는 Google 애플리케이션과 웹로그 분석을 함께 사용하여 동향을 파악하고 폭넓은 독자층을 유도할 수 있는 참신한 편집 콘텐츠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RE/MAX - 글로벌 부동산 프랜차이즈 네트워크 업체인 RE/MAX는 Google 웹로그 분석 통계를 이용해 인터넷 전략을 재편하고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리드를 중개업자에게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 사용과 함께 TCHO의 고급 초콜릿 사업 방식이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Vueling은 Google 웹로그 분석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지출을 타겟팅할 수 있었으며 그렇게 함으로써 전환수와 시장 점유율이 향상되었습니다.


WeatherBill은 Google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신개념의 위험 관리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Yelp는 Google 웹로그 분석을 이용하여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재발견하여 급속히 증가하는 고객을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WNYC는 Google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NPR의 ‘On The Media’ 및 PRI의 ‘Studio 360' 온라인 콘텐츠를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바로가기]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 방법]